본문 바로가기

영적 이야기

유란시아서 - 두 번째 이사야 II

두 번째 이사야 II

THE SECOND ISAIAH

 

 

97:7.8 살렘의 하나님에 대한 이 새로운 계시의 복음에 다시 귀를 기울여 보자: “그가 목동처럼 자기 양떼들을 먹이실 것이며 양들을 자기 팔로 모으시고 품에 안아 옮기실 것이다. 약한 자들에게는 그가 능력을 주시며, 힘이 없는 자들에게는 힘을 주신다. 주님을 기다리는 자들은 새로운 힘을 받게 될 것이며 독수리들처럼 날개를 가지고 산을 오를 것이며 뛰어가더라도 피곤하지 않을 것이며 걸어가더라도 약해지지 않을 것이다.”

* 살렘의 하나님의 새로운 계시의 복음

* 약한 자들에게는 그가 능력을 주시며, 힘이 없는 자들에게는 힘을 주신다.

 

97:7.9 이 이사야는 최극 야훼에 대한 확대되는 개념의 복음을 멀리까지 전하였다. 그는 이스라엘의 주 하나님을 우주적 창조주로 묘사하는 웅변술에 있어서 모세와 경쟁이 될 만 하였다. 그는 우주 아버지의 무한한 속성을 묘사함에 있어서 시적(詩的)이었다. 하늘에 계신 아버지에 대하여 더 아름다운 소개가 이루어진 적이 없었다. 시편과 마찬가지로, 이사야의 글들은 유란시아에 미가엘이 도착되기 전에 필사 사람의 귀에 들려졌던 하나님에 대한 가장 장엄하고 참되게 제시된 영적 개념들에 속하였다. 신(神)에 대한 이 묘사에 귀를 기울여보자: “나는 영원 속에 거주하는 높고도 고상한 존재이다.” “나는 처음이요 마지막이며, 나 외에는 다른 하나님이 없다.” “또한 주님의 손이 짧아서 구원하지 못함이 아니요, 귀가 어두워서 듣지 못함도 아니다.” 그리고 인자한 반면에 당당한 이 선지자가 신성한 불변성, 하나님의 신실하심을 계속하여 훈계하였을 때 그것은 유대인들에게 하나의 새로운 교리였다. 그는 “하나님이 잊지 않으실 것이며 버리지 않으실 것이다”라고 선언하였다.

* 최극 야훼에 대한 확대되는 개념의 복음 – 우주적 창조주 – 모세 수준

* 이사야 - 우주적 창조주로 묘사하는 웅변술에 있어서 모세와 경쟁이 될 만 하였다

 

97:7.10 이 용감한 선생은 사람이 하나님과 매우 가까운 관계에 있다고 선포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나는 내 이름으로 부름을 받은 각 사람을 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하였으며, 그들은 내게 찬양을 돌리게 될 것이다. 나는 나를 위하여 그들의 범죄를 지워버리며, 그들의 죄를 기억도 안 할 것이다.”

 

97:7.11 이 위대한 히브리인이 민족의 하나님의 개념을 무너뜨리고, 한편 영광 속에서 그가 우주아버지의 신성을 선포하는 소리를 들어보라. 우주 아버지에 대하여 그는 “하늘들은 나의 보좌이며 땅은 나의 발판이다.”라고 말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사야의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장엄하시며 올바르시고 그리고 불가사의하시다. 사막에 거주하는 베도윈 족속의 화내고 복수심에 불타며 질투하는 야훼의 개념은 거의 사라졌다. 최극이시며 우주적인 야훼에 대한 새로운 개념이 필사 사람의 마음속에 나타나게 되었고, 인간의 생각 속에서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신성한 공의의 실현은 원시적인 마술과 생물학적인 두려움을 제거하기 시작하였다. 마침내 사람은 우주적인 법칙과 질서를 알게 되었고, 신뢰할만하고 궁극적인 속성의 우주적 하나님을 알게 되었다.

* 이사야의 하나님은 거룩하시고 장엄하시며 올바르시고 그리고 불가사의하시다.

* 최극이시며 우주적인 야훼 – 마침내 우주적인 법칙과 질서를 알게 되었고, 신뢰할만하고 궁극적인 속성의 우주적 하나님

 

97:7.12 그리고 숭고하신 하나님을 전파한 이 전도자는 이 사랑의 하나님을 선포하는 일을 결코 멈추지 않았다. “나는 높고 거룩한 곳에 거하며, 또한 회개하고 겸손한 영을 가진 자와 함께 거한다.” 그리고 이 위대한 선생은 위로를 주는 더 많은 말들을 하면서 그 시대의 사람들에게 이렇게 이야기하였다: “그리고 주님은 너희를 계속 인도하시고 너희 혼을 만족시키실 것이다. 너희는 물을 뿌린 정원과 같이 될 것이며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물과 같이 될 것이다. 그리고 만일 적들이 홍수와 같이 밀려오게 되면, 주님의 영이 그의 앞에 방어물을 세우실것이다.” 그리고 두려움을 제거하는 멜기세덱의 복음과 신뢰감을 조성하는 살렘의 종교가 인류의 축복을 위하여 다시 한 번 빛을 발하였다.

* 사랑의 하나님 – 살렘의 종교 다시

 

97:7.13 선견지명이 있고 용감한 이사야는 최극자 야훼, 사랑의 하나님이시고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모든 인류에게 애정이 깊으신 아버지의 장엄하심과 우주적인 전능하심에 대한 그의 숭고한 묘사에 의해서 민족적인 야훼를 효과적으로 가렸다. 그 중대한 날들 이후로 항상, 서방에서의 가장 높은 하나님 개념은 우주적인 공의와 신성한 자비 그리고 영원한 정의를 포옹하게 되었다. 이 위대한 선생은 뛰어난 언어를 통하여 그리고 견줄 데 없는 우아함을 가지고, 모두를-사랑하시는 아버지로 모든-힘을 지닌 창조주를 묘사하였다.

* 최극자 야훼, 사랑의 하나님이시고 우주의 통치자이시며 모든 인류에게 애정이 깊으신 아버지의 장엄하심과 우주적인 전능하심

- 가장 높은 하나님 개념 - 우주적인 공의와 신성한 자비 그리고 영원한 정의를 포옹

 

97:7.14 포로된 자들과 함께 한 이 선지자는 바빌로니아의 강가에서 듣는 자기 민족과 다른 여러 나라 사람들에게 설교하였다. 그리고 이 두 번째 이사야는 약속된 메시야의 역할에 대한 잘못된 많은 개념들과 인종적 이기주의 개념들을 반대하는 활동을 많이 하였다. 그러나 그의 수고가 모두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었다. 만일에 사제들이 오해된 민족주의를 세우는 일에 전력을 기울이지 않았다면, 이사야라는 이름을 가진 두 사람의 가르침이 약속된 메시야를 알아보고 받아들이는 길을 예비하였을 것이다.

 

 

UrantiaBook [97:7.8~14]

제 97 편 히브리인 사이에서의 하나님의 개념의 진화

    7. 두 번째 이사야

----------------------

 

 

********************

유란시아 Zoom <미러클모닝 스터디> am 6:00~am7:15

문의 : 오픈카톡방 https://open.kakao.com/o/gSkX0sUc

         010-2388-6201 마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