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적 이야기

헤븐레터 - 경제 속의 하나의 교훈 (라이트 번역)

경제 속의 하나의 교훈

A Lesson in Economics

Heavenletter #949 Published on: May 28, 2003

http://heavenletters.org/a-lesson-in-economics.html

www.abundanthopekorea.net/board2_3/16453

 

 

신이 말했다.

 

돈은 세상에서의 교환의 하나의 수단이다. 그것은 그것이 호혜적임을 의미한다. 무언가가 다른 무언가와 교환된다. 인쇄된 종이(돈)는 교환의 그 에너지를 대표한다.

 

옛날에는 세상이 상품들을 거래했다. 양sheep은 목재나 노동으로 교환되었다. 그러나 은행들이 더 큰 역할을 가졌고, 양 대신에, 종이돈과 동전들이 교환되었다.

 

양둘 속의 에너지는 그것이 종이 속에 있는 것보다 보기가 더 쉽지 않는가? 그러나 종이를 움직이는 것이 더 쉽다. 상품들을 위해 종이를 교환하는 것이 양을 거래하는 것보다 적은 에너지가 든다.

 

얼마나 많은 양들을 한 사람이 모을 것이고, 또한 얼마나 많은 목재들을 모을 것인가? 심지어 탐욕을 가진 사람도 ”충분하다“고 말할 것이다. 목재들을 축적하는 것으로 끝이 오는데, 그것을 위한 더 많은 사용이 없거나, 그것을 운반할 수단들이 없을 때에 말이다.

 

그러나 종이돈은 집약적이다. 심지어 그것이 어떤 실용적 목적에 봉사하지 않고, 저장되어야만 할 때에도, 그것을 위한 공간이 있다. 은행들은 심지어 그것을 위한 금고들을 가지고 있다.

 

그리하여 돈이 유용한 상품들을 위한 하나의 은유가 되었다. 그것은 에너지가 되었는데, 모든 이들이 그것에 합의했기 때문이다. 모든 이들이 그 종이를 사랑하는 것에 합의했는데, 마치 그것이 양sheep인 듯이 말이다.

 

이제 세상에는 심지어 돈의 메시지도 신용된다. 돈 그 자체의 언급이 신용되고, 이체된다. 손도 심지어 관련되지 않는다. 무선호출기pager의 숫자들도 이전된다. 실제 현금은 장면들 뒤에 있다. ”돈money“이란 말 그 자체가 문들을 연다. ”돈은 내것이다“라고 말하는 것 때문에 돈이 추적되는데, 마치 그것의 더 많은 것이 너의 가슴을 회복하거나, 너의 가치를 더 많이 만든다는 듯이 말이다. 세상의 눈에 그것은 그렇게 한다.

 

가끔 더 많은 에너지가 돈을 갖는데 소모되는데, 그것의 가치보다 말이다. 가끔 사람은 그것을 위해 너무나 많은 것을 포기한다. 가끔 종이돈은 그 약속을 지키지 못한다. 그것은 결국 단지 종이일 뿐이다. 그것은 결국 단지 돈일 뿐이다.

 

돈은 세상에서만 중요성을 가진다. 천국에는 돈이 없다. 천국이 무엇을 거래할 것이고, 무엇 때문에 거래할 것인가? 천국에서 교환되는 유일한 물건은 사랑이고, 나는 심지어 그것이 교환된다고 말할 수 없는데, 사랑이 거기 있는 모든 것일 때에 어떻게 그것이 교환될 수 있는가? 천국의 아무도 사랑을 세거나, 그것을 측졍하거나, 그것을 쌓아두거나, 그것을 나중을 위해 치워놓거나, 그것과 흥정하지 않는데, 너인 것이 되기 위해, 거기 있는 유일한 것이 되기 위해 어떤 노동이 있는가 때문이다.

 

천국에서는 사랑이 존재로부터 분리될 수 없다. 존재는 사랑이다. 존재의 탄생이 사랑이다. 존재하는 것이 사랑이다. 너의 존재가 사랑이다.

 

세상에서, 사랑을 기억해라. 네가 다른 무언가를 위해 돈을 교환할 때, 그것과 함께 사랑의 에너지를 주어라. 네가 상점에서 식품을, 너 자신이 재배하지 않은 것을 살 때, 그 가격에 대해 불평하지 마라. 네가 오늘 밤에 너의 저녁을 위해 가질 수 있도록 그 식품의 재배로, 그것의 수송으로 들어간 모든 사람들과 모든 가슴들과 모든 일들에 대해 인정을 주어라. 그처럼 많은 것을 당연하다고 여기지 마라. 너는 종이돈의 교환에서 큰 에너지를 받고 있다.

 

더 많은 사랑을 갖기 시작해라. 만약 네가 종이돈과 교환하는 것을 사랑하지 않는다면, 그럼 그것을 사지 마라. 너의 사랑과 가슴이 가득차게 해라. 사랑은 인색하게 되어 있지 않다. 사랑 없은 교환은 초라한 교환이다.

 

어떤 것도 너에게 빚져있지 않다. 동시에, 너는 모든 것을 받을 자격이 있다. 그 둘은 양립할 수 없는 것이 아니다.

 

돈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아니다. 그것은 단지 가장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돈은 동기요인이 아니다. 사랑이 그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