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된 경계들
Imagined Borders
Heavenletter #894 Published on: April 2, 2003
http://heavenletters.org/imagined-borders.html
www.abundanthopekorea.net/board2_3/16077
신이 말했다.
세상의 문제의 많은 것들이 영역적 되는 것으로부터 온다. 영역은 말하는데, “여기는 내 것이고, 저것은 네 것이다”라고. 영역은 말하는데, “더 가까이 오지 마. 거기 머물러. 여긴 아니야”라고. 영역은 분리한다. 영역은 선들을 긋는다. 이 모든 것은 소유권에 대한 엄청난 믿음 때문이다. 땅들은 심지어 소유물이라고 불린다,
무엇이 무엇을 소유하는가?
에고는 경계들을 선언하고, 지도상에서 돌아다니는 선들을 그린다. 모든 묘사들은 상상적이다. 여전히 모든 이들은 그것들을 믿고, 그것들을 신성하다고 부른다.
국적은 개인성이 존재하지 않듯이 존재하지 않는다. 국가들과 개인들은 그처럼 존재하는 않는 것을 의도한다. 우리는 재산 분할의 시작이 분리의 탄생이었다고 말할 수 있다. “내”가 “너와 나”로 바뀌었고, “다른 이들”의 개념이 생겼다.. 손가락이 외부를 가리켰다. 사람들이 흩어졌다. 지구상의 왕국들이 여러 색깔의 깃발들을 올렸고, 그들 자신들을 분리된 것으로 주장했다.
나는 어떤 깃발을 올릴까? 나는 어떤 색깔들로 흔들까? 평화는 어떤 색깔을 지닐까?
나는 나의 어린이들을 줄에 세우지 않는다. 나는 분류하지 않는다. 나는 고립시키지 않는다, 나는 사랑한다.
사랑은 얼마나 엄청난 힘인가. 사랑은 하나로 결합한다.
그렇다면 분리하는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에고이고, 개인적 에고이며, 집단적 에고이다. 어떤 칙령에 의해 지구상의 어떤 사람이 나의 어린이들의 하나를 다른 아이보다 선호하거나, 나의 어린이들을 그룹으로 나누고, 그들의 일부를 그들의 것이 아니라고 말하는가? 모든 이들이 지구상의 나의 어린이들이다. 그러므로 그들은 너의 것이다. 아닌 한 사람도 없다. 너에게 속하지 않는 한 사람도 없다. 그리고 모든 이들이 너의 호의를 받기를 동경한다.
만약 네가 영역적이 되어야만 한다면, 우주를 너의 영역으로 고려해라. 그것을 그것에 거주하는 모든 이들에 의해 소유된 협동조합으로 고려해라. 만약 네가 우주를 소유한다면, 그때 다른 모든 이들이 네가 하는 만큼 그렇게 하는데, 더 이상도, 더 이하도 아니다. 물론 더 많은 것도, 더 적은 것도 없다. 오직 많은 것이 있을 뿐이다. 오직 모든 것들과 모든 이들만이 있다. 이 규칙으로 예외들이 없다. 그것은 규칙이 아니고, 그것은 진실이다.
어떤 규칙도 없다. 어디서 사람은 그가 규정한다는 그 아이디어를 가졌는가? 에고가 규정한다. 판단이 규정한다. 에고와 판단은 규칙들을 정하는 사업 속에 있는데, 마치 그것들이 다른 사람들에 대해 통치권을 부여받았다는 듯이 말이다. 어떤 사람을 내가 왕으로 선언했는가? 나의 궁전에는 공무원들이 없다. 어떤 군복들도 없고, 놋쇠 단추들도 없다. 모든 이들이 대표자들이다. 모든 이들이 나의 빛 속에서 옷을 입었다. 그리고 나의 빛이 모든 이들에게 빛난다.
네가 수영할 때, 어쩌면 너는 네가 너의 팔로 파도들을 가른다고 말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때 파도들은 합쳐지고, 대양의 하나됨이 다시 드러난다. 나는 복구되었다고 말하지 않을 것인데, 혼자 존재하는 하나됨이 복구될 수 없기 때문이다. 네가 사람들의 집단을 통해 걸을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이 네가 분리된 길을 지을 권리가 있음을 의미하지 않는다. 네가 만드는 어떤 분할도 거짓이다. 길의 한 쪽이나 다른 쪽에 있는 사람들 사이의 차이점은 단순히 그들이 우연히 서있게 된 그 길의 어느 쪽에 지나지 않는다. 아무 것도 정말로 갈라지지 않았다. 그것들을 모두 한데 긁어모으고, 그것들을 마구 바꾸어도 그것은 같은 것이다.
사람이 어떤 기준으로 그룹들로 분리되든, 그것은 거짓이다. 외부의 기준들은 거짓이다. 진실은 분리를 허용하지 않는데, 그것을 생각하기는커녕 말이다.
모든 이들이 우주를 그들의 것이고, 모든 이들의 것이라고 선언할 권리를 가질 때, 또한 모든 이들은 천국이 그들의 것이고, 또한 모든 이들의 것이라고 선언할 그 권리를 가진다. 우리는 네가 지구상에 있는 한, 네가 천국으로부터 추방되었다는 생각을 가진다고 말할 수 있는데, 그러나 그것은 근거가 없는 너의 또 다른 허구이다. 천국과 지구는 둘 다 너의 것이다. 너는 둘 다 속에서 살고 있다. 사람의 눈은 한쪽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쪽은 잊어버렸거나, 아니면 그들이 그것을 미루었다고 상상했다. 너는 모든 시간 천국과 지구 사이를 통근한다.
---